본문 바로가기
요한복음 해설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요 6:63)

by 솨케드(שקד) 2022. 11. 23.
728x90
반응형

요한복음 6장
63.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은 영이요 생명이라

사람에게 육신을 입혀놓은 것은, 육신 안에 거하는 영을 살리기 위함이다.
그러나 영과 육을 분리하여 이해하기란 쉬운 일이 아닐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사자들은 한결같이 영생하는 영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다.
사람의 육신 안에 거하는 영의 비밀은 [창세기] 말씀에서 찾을 수가 있다.
[창세기] 1장 27절 말씀과 2장 7절 말씀에, 사람의 육신 안에 거하는 영의 비밀을 밝혀놓았기 때문이다.

창세기 1장
26.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들로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가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창세기 2장
7. 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니라

태초에 하나님은 자기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셨다. 그러므로 사람의 모습은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모습이다.
하나님의 사자들은 성령 안에서 하나님의 형상과 천사들을 형상을 보았다.(사 6장, 겔 1장, 계 4장) 그러나 얼굴은 볼 수 없었다.
아브라함, 모세, 이사야, 에스겔, 사도 요한 등, 하나님의 사자들은 사람의 모습과 동일한 하나님을 만났고, 이를 증언하였다.

그러나 하나님과 천사들은 육신이 아니라, 영체의 형상이다.
하나님의 권능 안에서 볼 수 있는 영체의 형상을, 육으로 난 본질상 진노의 자식들은 볼 수가 없다. 이는 죄 때문이다.
본질상 진노의 자식들은 태초 전 죄를 범한, 타락 천사들이기 때문이다.(에녹 3서, 엡 2:1~5)

태초 타락 천사의 영이, 흙으로 빚은 육체에 거하게 된 자는 아담이다. 즉 흙으로 빚은 육체에 천사의 생기를 불어넣으신 것이다.(창 2:7)
여호와께서는 땅에 사람들이 번성하기 전에는 타락 천사로 태어난 아담과 하와를 만나주셨다.
왜냐면, 저들의 죄를 깨우치기 위함이었다.

여호와께서는 저들의 죄를 깨우치려고 에덴동산 중앙에 선악과를 심어놓으신 것이다.
아담과 하와는 육신을 입었기에, 육신의 소욕에 이끌리어 뱀(사탄)의 유혹을 받아 선악과를 먹은
것이다.
그 후로는 에덴동산 주변에 그룹들(Cherubim)과 화염검으로 그들이 들어올 수 없도록 지키게 된 것이다. 에덴동산을 지키는 그룹들(Cherubim)은 천사들이다.

이때부터 타락 천사들을 하늘나라를 볼 수 없었다.(창 3:22~24)

창세기 3장
22. 여호와 하나님이 이르시되 보라 이 사람이 선악을 아는 일에 우리 중 하나 같이 되었으니 그가 그의 손을 들어 생명나무 열매도 따먹고 영생할까 하노라 하시고
23. 여호와 하나님이 에덴동산에서 그를 내보내어 그의 근원이 된 땅을 갈게 하시니라
24. 이같이 하나님이 그 사람을 쫓아내시고 에덴동산 동쪽에 그룹들과 두루 도는 불 칼을 두어 생명나무의 길을 지키게 하시니라

728x90
반응형

 

그러므로 사람이 죽어서 천국에 들어가면, 태초 천국에서 쫓겨난 에덴동산에 들어가는 것이다.
사람이 육신을 벗고 천사가 되면, 태초 하나님과 함께 있었던 에덴동산에 돌아가 영생하는 생명나무의 열매를 먹게 된다.(계 2:7)

요한계시록 2장
7.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의 열매를 주어 먹게 하리라


결론,
육신을 위하여 살지 말라는 뜻은, 삶의 목적을 육신에 두지 말고 영생하는 영에 두라는 말씀이다.
여호와께서는
죄를 깨우치게 하려고 흙으로 빚은 육체에 타락 천사의 영을 불어넣으셨고, 타락 천사는 육신을 통하여 죄를 깨닫게 되었다.
그리고 죄를 회개하고 구원받아 다시 천사로 돌아오도록 창조하신 것이다.
이 비밀을 밝혀주는 성경은 [에녹 3서]이다.

[에녹 3서]
11. 인류 탄생
그러자 저 높은 곳에서 하느님의 목소리가 내려왔다.
물론 지금 지옥(땅)에 있는 타락 천사들은 죄를 짓고 인간이 될 운명에 처해 있지만 내 그들을 가엾이 여겨 다시 한번 천사가 될 기회를 주려 한다.
그래서 너희들을 내가 선택하여 지옥(땅)으로 내려보내노라.
윤회의 틀을 돌고 돌아 인간으로 태어나면 너희들은 나의 말을 듣고 나의 뜻을 행해야 하는 예언자들이 되어야 한다.


예수께서는 성령 안에서 하늘나라의 비밀을 보았고, 사람이 죽어서 천사가 되는 비밀을 알고 계셨다.(마 22:30, 눅 20:34~36)
그러므로 "썩을 양식을 위하여 일하지 말고, 영생하도록 하는 양식을 위하여 일하라." 말씀하시는 것이다.(요 6:27)

요한복음 6장
27. 썩을 양식을 위하여 일하지 말고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위하여 하라 이 양식은 인자가 너희에게 주리니 인자는 아버지 하나님께서 인치신 자니라


"썩을 양식을 위하여 일하지 말라."란,
썩어 없어질 육신을 위해 먹지 말고, 영생하는 생명을 위해 먹고 마시라는 것이다.
썩지 않는 양식은, 예수를 믿는 천국 복음이다.
그리고 예수는 천국 복음을 증거하기 위해 세상에 보내심을 입은, 하나님의 인치신 자이다.

하나님의 인치심이란,
하나님이 보내셨다는 증거를, 성령으로 증거한다는 말씀이다. 즉 성령으로 도장을
찍었다는 말씀이다.

성령에 이끌리어 셋째 하늘에 올라간 사도 바울도, 하늘나라에 거하는 천사들을 보았다. 즉 속죄소를 덮는 영광의 그룹들(Cherubim)을 보았다.(히 9:5)
그룹들(Cherubim)은 에덴동산을 지키는 천사들과 같은 천사들이다.
그러나 속죄소를 덮는 영광의 그룹들은 천사의 신분을 버리고 세상에 내려와 인자로 사역한 선지자와 사도들이다.(계 5:6, 계 1:20)
인자로 사역한 여호와의 사자들은 죄 없이 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보내심을 입었기에,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인자됨을 인하여 세상을 심판하는 권세를
받는다.(요 5:27, 마 19:28, 계 20:4)

사도 바울도 속죄소를 덮는 영광의 그룹들 중 하나이다. 즉 첫 열매들로 사역한 천사이다. 천사가 되는 비밀을 알고 있었기에, 육신을 따르는 자가 되지 말고 영을 따르는 자가 되라고 말씀하는 것이다.(롬 8:5~6)

로마서 8장
5. 육신을 따르는 자는 육신의 일을, 영을 따르는 자는 영의 일을 생각하나니
6.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2022. 11. 23. 솨케드(שקד)

728x90
반응형

댓글